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고기와 버섯 듬뿍 불고기 맛있게 만들기~

 

소고기와 버섯 듬뿍 불고기 맛있게 만들기~

 

 

주부라면 누구나 하는 걱정이

가족들의 건강이겠지..

하지만 매일 삼시세끼 만드는 반찬걱정 또한

적지 않다~~ ㅎㅎ

 

 

오늘은 모처럼 게으름을 피우다가 제대로 맘먹고

반찬을 만들어보았다.

서너가지의 반찬중 오늘은 불고기를 소개해 볼까나~~ 

 

 

<버섯듬뿍 소불고기 만들기>

 

 

재료 : 소고기(불고기용600g), 표고버섯, 양파, 팽이버섯, 대파

양념 : 간장, 매실엑기스(약간), 다진마늘, 참기름, 깨,

 

 

늘 말린 표고버섯이 상비해 있기에 물에 불려놓는다.

10분정도면 충분하다

특별할건 없지만 나만의 비법이라면 사이다를 반캔정도 넣는다는것과

버섯을 듬뿍 넣는다는것 !!! ㅎㅎ

 

 

 

 

팽이버섯도 깨끗하게 씻고,

대파도 손질해도 물에 30분이상 담궈두었다가 건져내어 물기를 빼준다

양파의 사진이 빠졌당

양파는 너무 가늘지 않게 썰어 놓는다

 

 

 

양념장 만드기

준비해놓은 재료들을 넣고 잘 섞은뒤, 간을 보아

기호에 맞추면 된다.

고기와 갖은 야채들이 들어가면 간이 싱거워지므로

조금 짭짤하면 된다.

 

 

 

커다란 볼에 고기와 준비된 야채들을 넣고 양념장을 넣어

골고루 잘 버무려준다

 

 

 

고기에 양념에 베도록 냉장고에 30분~1시간정도 숙성시켰다가

팬에 볶아주면 된다

소고기는 너무 오래 볶을 필요가 없으므로

야채가 익었다 싶을때 불을 끄면 된다

가끔 불고기전골을 만들어 먹곤 하는데 식탁에서 끓이기 더워서

오늘은 불고기를 만들어 보았는데 요것도 괜찮은듯..

번거롭지 않아서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