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은 흔들의자와도 같다...

분류없음 2018.08.07 18:49

 

걱정은 흔들의자와도 같다...

 

 

 

걱정은 흔들 의자와도 같다.

 

그것은 본인을 계속 분주하게 만들지만,

결국 아무곳에도 데려다 주지 못한다.

 

걱정은 아무런 문제 해결이 되지 못한다.

 

- 윌 로저스 -

 

 

여름 바닷가 노지에서 차박캠핑~~

분류없음 2018.08.07 18:09

 

여름 바닷가 노지에서 차박캠핑~~

 

 

북적일거라 예상하고 도착한 바닷가

비소식이 있어서일까 의외로 한적하다~~

 

우리야 한적하면 좋쥐~~ ㅎㅎ

안개 자욱한 바다를 풍경삼아 폴리곤어닝룸을 펼치고

서둘러 끼니를 해결한다

 

남편을 재촉해 튜브에 바람을 넣어 무작정 바다로 뛰어들어

얼마를 파도타기를 했는지...ㅎㅎㅎ

 

오후가 되니 시원한 바람과 함께 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비오는 한적한 바닷가에서 우리만의 전세캠을  즐긴다

 

비내리는 바닷가는 습도가 높지만 폴리곤어닝룸텐트 안에 있으면

눅눅한지도 모르겠다~

밤이 되면서 엄청난 비가 쏟아졌지만 오히려 서늘한 기운에 잠이 솔솔~~

 

폴리곤이 없었더라면 잠이야 차에서 자겠지만

눅눅하고 찝찝한 캠핑을 했겠지~

역시 차량도킹텐트는 폴리곤이 짱인듯 싶다 ^^

 

 

 

오지.노지캠핑/차박캠핑엔 폴리곤어닝룸텐트

https://cafe.naver.com/coconut471

 

 

 

수미네반찬 미역오이냉국 따라하기~~♬

 

수미네반찬 미역오이냉국 따라하기~~♬

 

 

 

무더위가 길어지는 요즘...

불앞에 있는게 가장 힘들지 않을까....

에어컨을 틀어놓아도 가스불을 잠깐이라도 켜놓으면

땀이 뚝뚝 떨어지니 집에서 음식을 만드는 일이 보통일이 아니다  ㅠㅠ

 

오늘은 남편의 생일..

먹고싶은 걸 물어보니 미역냉국 이란다....

그정도쯤이야 해 줄수 있쥐~~

 

얼마전 TV방송에서 본 수미네반찬에서 미역오이냉국이 떠올랐다

정말 먹음직스러웠던 기억에 래시피를 찾아 그대로 만들어봤당 ㅎㅎㅎ

 

 

 

 

 

수미네반찬 미역오이냉국 만들기

 

재료 : 미역, 오이, 양파, 청양고추

양념 : 다진마늘, 국간장, 소금, 설탕, 식초, 매실엑기스, 깨

 

 

건미역은 몇시간 미리 불려놓았다

집에 남아있던 미역을 사용해서 양이 어느정도인지 모른다는게 함정...

재료는 수미네반찬래시피대로 하지만 나의 감대로 만들어야한당... ㅋㅋㅋㅋㅋ

 

 

 

오이는 채썰어 얼음물에 담궈놓았다

 

 

 

불린미역을 끓는물에 약간의 소금을 넣고 1분간 데친후 꺼낸다

 

 

 

매콤한 청양고추는 송송~~

붉은 홍고추가 있음 넣었을텐데 냉동실에 홍고추가 없어서 패쓰~~~

 

 

 

양파는 얇게 채썬다

 

 

 

미역은 먹기좋은 크기로 자르고, 양파와 오이를 넣고

준비된 양념을 모두 넣고 버무려준다

 

 

 

끓였다가 식힌물을 넣거나

생수를 부어준다 (이때 양은 적당히 저어가면서 넣는다)

울남편은 국물을 워낙 좋아해서 물을 넉넉히 부었다  ㅎㅎ

달달새콤~~

매실엑기스와 설탕과 식초가 관건인듯...

 

 

 

마무리는 통깨를 후드드드드득~~

 

 

 

더워서 밥맛이 없다면서

생일아침을 미역오이냉국으로 한그릇 뚝딱 비웠다 ^^

새콤하고 달달하고 시원하게 먹는 미역오이냉국~~~

어쨌든 미역이 들어갔으니 생일 미역국은 끓인걸로 .. ㅋㅋ

한통 넉넉히 만들어놓았으니 한 일주일은 반찬걱정 없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