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감자튀김.집에서 포테이토칩 만드는법.고소한 감자칩 만들기

 

 감자튀김.집에서 포테이토칩 만드는법.고소한 감자칩 만들기

 

 

 

 

 

얼마전 마트에서 감자 1박스를 세일하길래 업어왔다.

이번에는 절대로 한개도 버리지 말고 다 먹어야쥐~~~~

늘 욕심껏 싸다고 잔뜩 사오게 되면 늘 일정양은 꼭 남아서 버리게 된다는 교훈을 알고있지만,,,

또 질렀다.

감자 열 서너개 값이면 한박스를 살 수 있으니 완전 횡재한 기분이 들어서리...ㅎㅎ

하지만 감자가 참 맛있어보이기도 했었다~~

 

 

간식으로 쪄먹기도 하고 반찬으로 감자볶음도 하고 감자조림도 해먹고

볶음밥도 해먹고 요즘 우리집 메뉴에 감자가 빠질날이 없다.

울 아덜 며칠만에 질려하는 눈치길래 곰곰히 생각하다 결정~~

그래 오늘은 포테이토칩을 만들어보자~~  ㅎㅎ

 

일단 감자는 얇게 썰어준뒤,

소쿠리나 채반에 펼쳐놓았다. 전분이 마를정도까지 

 

 

30~40분정도 지나 감자가 말라서 꾸둑꾸둑 해졌을때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튀겨주기 시작한다

 

 

감자를 얇게 썰었기 때문에 너무 오래 튀길 필요가 없다.

어느정도 색깔이 날때 꺼내주면 OK ~~~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감자튀김 완성 ~~

 

 

바삭바삭 맛있는 감자튀김 집에서 만들기 생각보다 어렵진 않았다.

 

 

감자 5개를 튀겼는데 순식간에 어디로 사라져버린건지...ㅋㅋ

생각보다 양이 적다~~

 

 

기름을 많이 넣지않고 튀겨냈지만 생각보다 바삭하고 고소한게

간식으로 완전 딱이다.

남편 술안주로 만들어줘도 손색이 없을것 같다

 

 

다음 캠핑때 감자를 넉넉히 가지고 가서 한번 만들어봐야겠다.

아이들도 있으니 완전 인기만점일듯 싶다 ^^

 

 

우리집 두남자 아주 맛나게 아삭아삭 소리를 내면서

먹는 모습에 엄마미소가 저절로 지어진다 ^^

이번에 산 감자 한박스는 왠지 끝까지 잘 먹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