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명란젓으로 끓인 칼칼한 명란젓찌개~ Gooood ~

 

명란젓으로 끓인 칼칼한 명란젓찌개~ Gooood ~

 

 

가족들 입맛 맞추랴 고군분투 하느라

퇴근길에 마트에 들러 양손 가득 장을 보고 부지런히

집으로 향한다.

 

오늘은 컨디션이 좋은날!!!

 

이런날은 가족들에게 맛난 음식을 만들어주고 싶다  ㅎㅎㅎ

해서 명란젓으로 끓인 칼칼한 명란젓찌개를 만들었다 ^^

 

재료 : 명란젓 한팩(작은것), 호박,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양파, 대파, 매운고추, 붉은고추

외에도 집에 있는 야채들을 대충 넣으면 된다

 

 

가장 먼저 멸치육수를 내준다.

 

 

 

멸치육수를 끓이는 동안 야채들을 손질해서 준비한다

 

 

 

명란젓찌개는 아주 손쉬운 요리면서

맛도 좋은 째개요리~~

멸치를 건져낸 육수에 준비된 야채들을 몽땅 넣고 끓인다

 

 

야채가 다 익으면 명란젓을 잘라서 넣으면 거의 다 되간다

 

 

 

명란젓은 적당히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명란젓과 함께 고춧가루 약간, 후추가루 약간 넣어주면

더 칼큼해진다~~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명란젓찌개 완성 ~

밖에서 먹는 알탕보다 훨씬 맛있다며 엄청들 잘먹는다

ㅎㅎㅎ

그런 모습 보려고 내가 이리도 힘든 몸을 이끌고 밥을 하는거겠지 ^^

캠핑요리로 끓여도 훌륭할듯

담엔 캠핑나가서 도전해봐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