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밑반찬만들기]문어조림.쫄깃쫄깃 맛있는 문어조림 만들기

 

 

 [밑반찬만들기]문어조림.쫄깃쫄깃 맛있는 문어조림 만들기

 

 

 

어제는 일교차가 무려 18도나 나는 낮엔 무덥고

저녁엔 추운 날씨 때문에

밤에 보일러를 돌리고 잤다.

 

그래서인지 아침이 개운하다.

 

반찬타령하는 우리집 남자들때문에

요즘은 거의 하루에 반찬 1가지정도씩은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지난번 토요일 마다 서는 주말장에서

사가지고온 문어를 가지고

문어조림을 만들었다.

만들기도 전에 이미 1/3은 먹어버려

막상 문어조림을 만들고 나니 양이 확 줄어버렸다.

 

가끔 만들어 먹는 문어조림.

오늘은 고추장을 넣어 매콤하게 쫄깃한 문어조림을 만들었다.

 

 

 

후라이팬이 달궈지면 고추장과 식용유 요리당을 넣고

끓여준다.

잘 저어서 고추장이 뭉치지않도록 해준다음,

가장 약한 불로 줄인다음 문어를 넣고 저어가며

졸여준다.

 

 

 

냉동실에 넣어둔 문어는 약간 딱딱할 수 있어서

멸치나 오징어채에 비해서 조금더 끓여주는 것이 맛있어서

그렇게 하고있다.

 

 

 

  그 위에 깨를 뿌려 마무리하면 완성~~~

윤기가 좔좔 흐르는게 완전 맛있어보인다.

문어조림을 하기전에 먹고도

밑반찬으로 만들어놓은 문어조림을 또 집어 먹는 남편... ㅎㅎ

 

 

 

밑반찬 만들기 힘들고 귀찮다고 타박하면서도

막상 맛있게 먹어주니 고맙다.

하지만 한두번 먹으면 끝일것 같네... ㅋㅋ

암튼 쫄깃쫄깃 맛있는 문어조림 만들기

고추장을 넣어 매콤하게 만든 문어조림. 일단은 성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