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불고기.버섯불고기/소고기로 불고기 만드는법

 

 

 

 불고기.버섯불고기/소고기로 불고기 만드는법

 

 

토요일 아침이 밝았네요~~~

 

울 부부는 출근을 해야하지만

등교를 하지않는 울 아덜은 아침부터

맛있는거... 먹을거 타령이네요.  ㅡ.ㅡ;;;

 

주말에도 일을 하지않는다면 집에서 맛있는 요리라도

해줘야하지만 일을 하다보니 그런면에서는 참 미안한것이 많다.

 

이럴줄 알았는지 어제 마트에서 소고기를 사다놓은게 생각나

아침 일찍부터 조금 서둘러 불고기를 만들었다.

 

 

다행히 웬만한 야채들은 냉장고에 있어서

있는 재료들을 가지고 버섯불고기를 만들어보았다.

 

 

요렇게 볶아 놓으면 전자렌지에 데워먹어도 좋고,

후라이팬에 밥을 함께 넣어 볶아 먹어도 좋다.

그 정도는 해먹을줄 아는 울 아덜.

맛있게 먹어라~~~  ㅎㅎ

 

 

 

소고기 (호주산 1근)

한우는 워낙 비싸니 오늘은 요걸로~~~

 

 

 

버섯불고기 만드는법

 

 

>>>>  재  료  <<<<

 

소고기 한근, 느타리버섯 1팩, 양파(대) 1개, 대파 1뿌리,

평소엔 키위나 배를 갈아 넣지만 오늘은 없는 관계로 패쓰~~

양념 : 간장 (소주잔 2잔정도), 매실엑기스 (소주잔 1잔), 참기름 약간, 깨, 다진마늘

 

 

버섯은 깨끗하게 씻어 너무 큰것만 반으로 찢어준다.

양파와 대파는  적당한 굵기로 썰어놓는다.

 

 

 

커다란 볼에 고기와 준비된 야채들을 모두 넣고

양념장 재료를 넣고 골고루 버무려준다.

 

 

 

양념이 골고루 배이도록 30분정도 놓아두었다가

볶으면 된다.

소고기는 너무 오래 볶지않아도 된다.

야채가 익을정도로만 살짝 익혀준뒤, 먹으면 된다.

 

 

 

오늘은 아침부터 고기네~~~

배나 키위를 갈아넣지않았는데도 고기가 부드럽고 맛이 좋았다.

 

 

 

짜지않게 간도 적당히 잘 맞는다.

만일 조금 짜게 되었다면 양파나 버섯같은 야채류들을 조금 더 넣어주어도 좋다.

 

 

 

아침에 이렇게 먹었으니, 점심엔 분명 불고기덮밥을 해먹을 것이다.

직장생활을 하는 엄마때문에

너무도 일찍 모든걸 터득해버린 울 아덜..

한가지  메뉴를 해주어도 여러가지 퓨전요리로 만들어먹는다.

바쁜 엄마때문에 늘 혼자 밥을 먹게하는것이 제일 미안한 부분.

아들~~~  미안하고 고맙다 ^^

그리고 엄마가 많이 사랑한다는 거 알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