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새콤달콤 맛있는 고추장아찌 담그기 성공~

 

새콤달콤 맛있는 고추장아찌 담그기 성공~

 

 

 

올 한해 텃밭에서 키운 고추~

빨갛게 익은 고추는 고춧가루로 만들고

그 뒤에 달리는 고추들을 따서 맛있는 고추장아찌로 만들었다.

 

 

제법 많은 양의 고추를 수확했다.

 

 

 

꼭지를 자르고 깨끗하게 씻은 고추

물기를 잘 빼준다

 

 

 

물기가 빠진 고추를 통이나 병에 미리 꼭꼭 눌러서 넣어주면 된다.

아무래도 뜨거운 간장물이라 나는 냄비에 넣었다.

 

 

 

이렇게 미리 꼭 눌러놓은다음

 

 

 

간장물을 끓인다

물 3 : 간장 1 : 식초 0.7 : 설탕 0.7

 

 

 

팔팔끓인 간장물을 그대로 고추위에 부어준다

 

 

 

3일이 지난뒤 뚜껑을 열어보니

맛있게 매운 고추냄새가 나고 고추의 색깔이 노랗게 변했다.

 

 

 

간장물은 두번 끓여서 부어주어야 하는데

처음엔 뜨거운 간장물을 붓고

두번째는 팔팔 끓인 간장물을 완전히 식은 다음에 넣어준다

고추를 건져내어 보관할 병에 차곡차곡 넣은뒤

 

 

 

 

 

 

 

 

 

 

 

다시 끓인 간장물을 완전히 식혀

그대로 병에 부어준다

 

 

 

이렇게 담은 고추장아찌를 냉장고에 넣고 조금씩 꺼내먹는다

 

 

 

매운 고추와 간장물이 어우러져

맛있는 냄새가 진동을 한다.

뜨거운 밥에 고추장아찌만 있으면 환상의 조합~~

 

 

 

더이상의 밑반찬은 필요가 없다.

나도 나이가 들어가는지 이제 이런 반찬이 좋다 ^^

내가 직접 키우고 수확한 고추로 만들어서 그런가??  ㅎㅎㅎ

더욱 맛있는거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