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원한 가지냉국.맛있는 오이 가지냉국 만들기

 

 시원한 가지냉국.맛있는 오이 가지냉국 만들기

 

 

더운 날씨에 지지고 볶는 요리보다는 시원한 요리가 최고.

오늘은 아침에 텃밭에서 따온 가지로

가지냉국을 만들어보았다.

 

비교적 손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기도 하지만

맛도 좋고 영양가도 높다.

 

무더운 여름 입맛이 없을때 가지냉국 적극추천 하고 싶다~~

 

 

 

오늘 아침 텃밭에서 따온 부추와 가지

 

 

 ≫≫≫ 가지냉국 만들기 ≪≪≪

 

재료 : 가지 2개, 오이 1/2, 청양고추 2개, 양파1/2

양념 :  고추가루, 매실엑기스, 다진마늘(약간), 간장(양파간장을사용)

 

가지는 적당한 길이로 잘라서 쪄준다.

너무 오래찌면 가지가 물러지므로 살짝 쪄주면 된다.

 

 

잘쪄진 가지를 먹기좋게 찢어준다.

 

 

양파는 얇게 채썰어 가지가 쪄지는 동안 물에 담궈

매운맛을 빼준다.

 

 

커다란 볼에 가지와, 채썰은 오이, 양파, 청양고추(다져서)를 넣고

양념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양념이 고루고루 섞였다 싶으면 미리 끓여서 식힌 물을 부어주면 된다.

 

이렇게해서 가지냉국이 완성되었다.

 

예쁜 그릇에 담은 사진을 먹기 바빠서 빼먹었당.  ㅋㅋ

회사에서 점심시간에 먹느라 비주얼이 약간 떨어지지만

맛은 완전 쵝오~~~

 

모두다 나의 가지냉국에 반했다는 사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