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에서 커튼만들기.여름커튼 간단하게 만들기

 

 

 집에서 커튼만들기.여름커튼 간단하게 만들기

 

 

몇년전 이불커버를 만들기 위해 구입했던 원단을

가지고 이번에 안방 커튼을 만들어보았다.

 

두가지 패턴으로 이불과 요를 만들려고 계획했다가

시간이 없어서 미루고 미루다 결국 장롱속에 쳐박아두었던 원단을

우연히 며칠전 정리하다가 발견했다.

 

 

 

마침 안방 분위기도 좀 바꿔볼겸 해서

꺼내어 이리저리 재보았다.

내가 원하는 스타일은 아이었지만 길고 걸치적거리는 커튼을

치우고 시원하고 가벼워 보이는 느낌의 커튼으로 바꿔보고 싶었다 ^^

 

 

오래된 우리집 봉틀이...ㅋㅋ

커튼 만들기는 아주 쉽다.

특별히 모양을 내주지 않고 그냥 테두리만 박은 뒤

봉에 걸어주기만 하면 끝이다.

 

 

겨울커튼을 달았던 봉을 그대로 사용.

고리가 조금 많이 남기는 하지만 그런대로 사용.

 

 

 

간단하게 재봉틀로 박아서 고리에 걸어보았다.

 

 

워낙 걸려있던 레이스커튼 위에 2중으로 달았다.

 

 

 

워낙 레이스를 좋아하는지라 레이스가 빠지면 뭔가 허전해보이는 나.

그래서 2중커튼 느낌으로 연출해보았다.

 

 

이렇게 해서 집에서 놀고있던 원단으로

간단하게 여름커튼 만들기 완성했당 ~~~~~

나름 분위기도 바뀌고 괜찮네  ㅎㅎㅎ

자화자찬 ^^

 

 

속커튼으로 레이스를 달아주면 다양하게 연출을 할 수있어서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