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탕수만두만드는법/집에서 탕수만두 맛있게 만들기 ♬

 

 탕수만두만드는법/집에서 탕수만두 맛있게 만들기

 

 

 

 방학이라 24시간 아들 삼시세끼 차려주랴

정신없는 시간이 어찌 지나 가는지 모르는 요즘이다.

 

오늘은 갑자기 탕수육이 먹고싶다는 울아덜...

 

그렇다면,,,,

내가 직접 만들어볼까나?

But...

냉장고를 뒤져보니 고기가 없네~~~~

 

그래서 갑자기 떠오른 생각

탕수만두를 만들어보자.

 

찾아보니 감자전분이 있네~~~  오호호

 

제법 그럴싸한 탕수만두가 완성.

점심을 먹으러 들어온 남편과 울 아덜

나까지 완전 폭풍흡입~~~ㅎㅎ

 

 

 

탕수만두만드는법 / 간단하게 탕수만두 맛있게 만들기

 

 

< 재  료 >

집에있는 야채들을 사용하면 됨.

우리집 냉장고를 털어본 결과,,

사과 1/2, 양파 1/2, 피망 약간, 파프리카 약간, 당근 약간

탕수만두소스 : 간장 5스푼(밥숟가락), 식초 3스푼, 설탕 4스푼(깎아서), 감자전분

 

 

 

 

< 탕수만두 만드는법 >

 

냄비에 물 2컵(약 200~ 300ml정도)와 간장 5술,식초3술,설탕4술 을

넣고 끓인다.

끓기시작하면 준비된 야채들을 모조리 넣고 끓인다.

 

 

 

야채가 어느정도 익었을즈음 미리 그릇에 풀어놓았던

감자전분을 넣고 저어준다.

걸쭉하니 맛있게 보인다.

 

 

 

이때, 옆에서는 만두를 튀겨내야한다.

만두는 막 튀겨내어 바삭할때 소스를 부어주어야 더욱 맛있다.

 

 

 

울아덜은 소스를 부어먹는것보다 찍어먹는걸 좋아해서

요렇게 따로 먹는다.

 

 

 

울남편과 나는 탕슉소스 듬뿍 얹어 먹었다.

 

 

 

사과를 넣어봤더니 달콤한게 더욱 맛있네~~~ ㅎㅎ

오늘의 선택.

탕수만두 만들기 대성공 *^^*

 

탕수육을 먹었을때의 맛을 더듬어 만들어봤는데

맛은 거의 비슷하게 만들어진것 같다.

 

나름 울 남편과 울아덜도 잘 먹는것 같아 기분이 좋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