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약재 잔뜩 넣고 끓인 닭백숙과 야채넣은 닭죽으로 무더위탈출

 

 

 

한약재 잔뜩 넣고 끓인 닭백숙과 야채넣은 닭죽으로 무더위탈출

 

 

계속되는 찜통더위에 땀도 많이 흘리고 지쳐하는 남편을 위해

한약재료 잔뜩 넣고 닭백숙을 끓여봤다.

 

워낙 땀이 많은 체질인데다 더운 여름철이면 무지 고생을 하는 남편과

아빠를 닮은 울 아덜...

우리집 두 남자는 여름철이면 황기 끓인물을 꼭 먹이곤 한다.

 

기왕이면 닭백숙에 넣어 끓여주면 먹기도 좋고,

씁쓸한 맛도 덜해지니 내가 조금만 고생해야겠지... ㅎㅎ

한약재가 없다면 황기와 대추, 마늘만 넣고 끓여도 충분히

 여름철 기력보강 음식으로 좋다~

 

닭죽을 조금 넉넉히 만들어두면

아침식사로 좋고 간식으로도 부담없어 딱이다 *^^*

 

 

닭죽은 맵쌀보다는 찹쌀로 하는것이 맛이 좋은듯..

 

 

마트에서 파는 닭(중) 1마리와 황기, 대추, 마늘, 산수유, 구기차, 헛개나무

듬뿍 넣고 한시간가량 푹 삶아주었다.

 

 

닭은 건져내어 살을 뜯어먹고

가슴살 같은 퍽퍽살들을 잘게 쪽쪽 찢어서 닭죽에 함께 넣어도 좋다.

닭죽은 선호하는 야채들을 함께 넣는다.

 

 

한약재가 많이 들어가서인지 국물이 찐하다.

오랜만에 닭백숙을 해줘서 그런가...

우리집 두남자 진짜 잘먹는다  ㅎㅎㅎㅎ

 

 

한약재 듬뿍 넣은 닭백숙 먹고 기운이 불쑥 불쑥 솟아나기를...

울 남편이 어이없게 웃는다 ^^

올해는 엘리뇨 때문에 이상기온현상이 자주 나타난다는데...

고온현상도 잦고 국지성 호우도 자주 온다고한다.

미리미리 준비해야할 것들도 챙겨놔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