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잎쌈과 양배추쌈으로 건강한 밥상차리기~~

분류없음 2018.09.11 23:39

 

호박잎쌈과 양배추쌈으로 건강한 밥상차리기~~

 

 

 

며칠전 소라강된장을 만들었다.

강된장과 어울리는 호박잎과 양배추를 준비하지 않을 수 없쥐~~ㅎㅎㅎ

 

당장 마트로 달려가니 다행히 호박잎이 있당~ ㅋㅋㅋ

 

호박잎 한봉지와 양배추 한통을 사왔다.

대박!!!!  양배추 가격이 후덜덜덜 ...  추석을 앞두고 물가가

이렇게 비싸서 어쩌나 걱정이 앞선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나는 양배추쌈을 먹고 싶으니

사들고 왔당  ㅎㅎㅎ

 

 

호박잎은 가시가 있어 조심해야 한다

줄기부분을 꺽어 껍질을 벗겨주고 누런잎이나

너무 억세고 큰 호박잎들은 버렸다.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몇번이나 흔들어 씻어야한다

 

 

 

깨끗하게 씻은 호박잎은

큰 냄비에 체반을 받쳐두고 약간의 물을 부은다음 뚜껑을 닫고 찐다

5분정도 찌면 될듯... 너무 오래 찌면 흐물흐물해서 맛이 없다~

 

 

 

양배추도 같은 방법으로 씻어서 찜기에 찐다

양배추도 지나치게 오래 삶으면 씹는 식감이 없어 맛이 없으므로

적당하게 삶아야한다

먹기좋게 삶아진 호박잎과 양배추 그리고 소라강된장~~

보기만해도 군침이 후드드득~~ ㅎㅎ

며칠동안 반찬걱정 없겠군 

울 가족의 건강한 밥상차리기 성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