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반찬만들기]매콤한 두부조림 만들기~

분류없음 2015.11.25 01:30

 

 [밑반찬만들기]매콤한 두부조림 만들기~

 

 

저렴하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밑반찬~~ 

바로 두부조림이다.

 

바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맛이 좋은 두부조림 맛있게 만들어볼까나... ㅎ

 

 

 

미리 양념장 :  간장, 매실엑기스, 양파, 대파, 마늘, 참기름, 깨를 넣고

골고루 잘 섞이도록 저어준다.

 

 

두부는 약간 도톰하게 썰어서 후라치팬에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미리 즌비해둔 양념장을 구운두부위에

언어준뒤 졸여준다

 

 

 

 

 

약한불에서 은근히 10분정도 졸여주면

짭쪼롬하고 맛있는 두부조림이 완성된다 ^^

시장바구니 경제가 어려운 요즘

가격도 저렴하고 조리시간도 빠른 맛있는 밑반찬만들기

두부조림 짱이네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밑반찬만들기]두부조림.두부간장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분류없음 2015.05.29 15:58

 

 

 

[밑반찬만들기]두부조림.두부간장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손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있는 몇가지 반창중의 하나.

바로 두부조림이다.

 

조리시간도 빠르지만

맛도 좋고 영양도 많은 밑반찬만들기.

오늘은 두부간장조림.

 

 

 

두부 (초당두부 중) 1모를 너무 얇지않게 적당한 굵기로 썬다.

나중에 간장양념장에 졸여야하니 따로 소금을 뿌리지않아도 상관없다.  ^^

 

 

두부는 너무 살짝 굽는것보다 조금 노릇노릇할정도로

구워주는것이 더 맛있다.

 

 

두부가 후라이팬에서 구워지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보자.

두부간장양념장 : 간장 10스푼정도(밤숟가락기준), 매실엑기스(약간),

고추가루 반스푼, 대파(송송썰어넣는다), 깨, 참기름(약간), 다진마늘(약간)

 

 

 

후라이팬에 기름을 따로 넣지않은채로 구워진 두부를 넣고

그 위에 준비해놓은 양념장을 적당하게 올려준다.

 

 

그대로 10분정도를 졸여주면 맛있는 두부간장조림이 완성된다 ^^

 

 

 

얼마나 반찬을 만들어주지 않았는지

게눈감추듯 맛있다고 먹는 가족들을 보니 어찌나 미안하던지...

Sorry~~~~~~~

 

 

 

냉장고에 넣으면 딱딱해지기때문에 맛이 떨어진다.

그러므로 조금씩 만들어 먹으면 좋다 *^^*

바쁘다는 핑계로 엄마노릇, 아내노릇을 게을리하는 요즘

두부조림 하나로 체면치레하고 미안해하는 내 모습이.... 에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밑반찬 만들기]두부조림.두부 간장조림.두부요리

분류없음 2015.03.30 12:10

 

 

 [밑반찬 만들기]두부조림.두부 간장조림.두부요리

 

 

 

오늘은 우리집 수험생이 먹고싶다는 두부조림을 해봤다. ㅎㅎ

 

 

학원 시간에 맞추다보니 함께 밥먹을 시간이 맞지않아

늘 혼자 밥 먹는 시간이 많은 울 아들.

 

일을 하다보니 끼니때를 제대로 챙겨주기가 쉽지않다.

 

그래도 중간에 짬을 낼 수 있는 일이니 그나마 다행이겠지!!! ㅎ

 

학원가기 20분전 냉장고를 열어보니

한숨이 나온다.

어쩌나,,, 고민하고 있으려니 울아덜 왈,,

두부있네..

두부조림 해주세요 한다.

 

 

착하고 기특한 울아덜.

간장으로 양념장 만들어 맛있게 두부조림 만들어주니

밥 한그릇 뚝딱한다.

미안해 아들,,, 낼은 맛난거 해줄게 ^^

 

 

 

간장, 고추가루, 파(송송), 깨, 참기름, 마늘, 매실엑기스(약간)

후라이팬에 구운 두부에 켜켜히 양념장 올려

졸여주면 된다.

 

 

 

초스피드로 만든 밑반찬. 두부조림.

별건 아니지만 늘 맛있게 먹어주니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