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반찬만들기]알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분류없음 2015.07.21 01:30

 

 [밑반찬만들기]알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장마철이라 눅눅하고 꿉꿉하고

몸도 천근만근 귀차니즘이 발동하는 요즘...

 

정말이지 반찬이고 뭐고,,,, 더워서 아무것도 하기싫다.

 

그럼에도 울아덜 끊임없이 무언가 먹고싶단다....

며칠전부터 감자조림으 해달라고 조르는걸 무시하고

냉장고 비우기에 들어갔다.

 

얼추 이것저것 정리도되었고 해서

오늘은 울아덜 좋아하는 알감자조림을 해보았다   ㅎㅎㅎ

 

쫀듯쫀득 포실포실 맛있는 알감자조림

요즘 한창 알감자가 많아서 가격도 저렴하게 만들수 있는 밑반찬이다~

 

 

마트에서 판매하는알감자 1봉지 구입( 2,000원)

 

 

알감자조림은 껍질째 해야하므로 깨끗하게 씻는것이 중요하다

흐르는 물에 박박 문질러 여러번 씻어낸다.

 

 

깨끗하게 잘 씻은 알감자가 잠기도록 물을 붓고,

간장을 넣고 끓여준다. (이때 간장을 많이 넣지않도록 한다.)

오늘은 일반간장대신 다 먹고 남은 양파자아찌 국물로 대신해봤다.

(Tip: 양파장아찌간장 완전 맛있다. 설탕을 넣을필요없음)

알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은 요 간장에 비결이 숨어있었당  ㅎㅎ

 

 

이제 뚜껑을 닫아주고 끓여주면 된다.

끓기시작하면 중불로 줄인다.

 

 

10~20분정도 끓이면서 간이 잘 배이도록 중간중간 저어주어야 알감자조림이 맛있게 된다.

 

 

갈색의 윤기가 좔좔 흐르는 알감자조림 아주 맛나보인다.

마지막으로 깨를 넣고 마무리하면 된다.

 

 

적당히 졸여지면 알감자의 껍질이 짝 달라붙게 된다.

 

 

국물이 졸아 없어질때까지 잘 졸여야 맛이 더 좋다.

국물이 흥건하게 남아있을경우에는 좀더 졸여준다~~~~

 

 

냄새도 굿~~~~

맛도 굿~~~~

울 아덜 졸이는 동안 두번이나 간을 보러 들락거린다.  ㅎㅎㅎ

1봉지의 알감자조림 두끼에 헤치우는 식욕~~~  어쩔,,,,,

두 봉지 할껄...

또 하기도 귀찮구만,,,, ㅋㅋ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밑반찬만들기]멸치볶음.견과류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분류없음 2015.05.08 13:17

 

 

 [밑반찬만들기]멸치볶음.견과류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비교적 간단한 밑반찬중에 하나인 멸치볶음.

 

오늘은 호두와 아몬드를 넣은

견과류 멸치볶음을 만들어 봤다~~~

 

 

 

칼슘 하면 떠오르는게 바로 멸치가 아닐까 !!

보편적이고 영양면에서도 뛰어나고 맛도 좋은 반찬중에 하나인 멸치볶음.

호두와 아몬드를 넣어 고소하고 담백한 멸치볶음.

 

 

 

지리멸치도 좋지만 오늘은 씹어먹기 좋은 크기의 멸치로 만들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 살짝 두르고 멸치를 볶다가

호두와 슬라이스된 아모드를 넣은 뒤

골고루 섞어가면서 볶아준다.

매식엑기스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오늘은 요리당을 넣고 만들어봤다.

마무리는 깨를 갈아서 솔솔~~

 

 

 

냉장고를 들락거리면 맛없어지기에

조금씩 자주 만들어먹는 편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보통 2번에서 3번정도 먹을양 정도만 만든다.

 

 

 

아몬드도 통으로 넣는것보다 슬라이스 된것이 먹기에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듯..

특히 우리집은 밥보다 반찬을 많이 먹는 편이라 요런 밑반찬은

금방 없어져 자주 만들어야 하지만

뭐!!!  잘 안먹는것보다야 잘 먹는것이 훨씬 좋으니까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