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돼지등뼈 김치찜.돼지등뼈찜 만드는법 ♬

 

 돼지등뼈 김치찜.돼지등뼈찜 만드는법  ♬

 

 

매일 삼시세끼~

 

아침,점심,저녁 반찬걱정이 끝이 없다.

 

오늘은 또 무얼해먹나,,,, 마트를 하릴없이 빙빙돌다 발견~~

세일~~  돼지등뼈

 

오홀 요거당  ^&^

 

돼지등뼈가 5근에 10,000원 이란다.

에라 모르겠다. 좀 많은가 싶었지만 5근을 사들고 룰루랄라~~

 

돼지등뼈김치찜은 만들기 쉬우면서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ㅎㅎㅎ

 

 

 

 

  돼지등뼈찜.돼지등뼈 김치찜 만드는법

 

재료 : 돼지등뼈 5근, 김장김치 3쪽

 

돼지등뼈김치찜 만들기 요이땅~~~

 

돼지등뼈를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준다.

(20분정도 놓아두었다가 건져낸 후 헹궈주면 된다)

 

 

커다란 냄비에 돼지등뼈를 넣고 그 위에 썰지않은 김치를 얹는다.

 

 

자,,, 이렇게 김치를 위에 척척 얹어준뒤, 김치국물을 3국자정도 넣어주었다.

 

 

뚜껑을 닫고 끓기시작하면 중불로 1시간~1시간 30분정도 푹 끓여줘야

뼈가 쏙쏙 잘 빠지고 야들야들 맛있어진다.

 

 

30~40분쯤 지났을때 뚜껑을 열어보았다.

잘 끓고 있네~  굳이 뒤집을 필요없이 이대로 푹 더 끓여준다.

 

 

 

1시간 30분정도가 지난뒤 불을 끄고 잠시후 뚜껑을 열어보니

국물도 적당히 졸아있고 맛있는 김치국물이 고기에 충분히 베어들어 맛있어보인다.

 

 

이제 시식시간~~~

김치에 윤기가 흐르는게 맛있어보인당  ㅎㅎㅎ

 

 

김치와 고기가 만난절묘한 조합을 이룬다.

김치는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워 쪽쪽 찢어서 밥위에 얹어먹거나

고기를 찢어 김치에 돌돌 말아먹으면 환성적이다 ^^

 

 

김치를 좋아하는 나...

고기를 좋아하는 우리집 두남자덜... ㅎㅎ

 

 

세식구 모두 만족하는 돼지등뼈김치찜 ♬♩

푸짐한 저녁식사였다.

푹 익은 대지등뼈에서 뼈를 발라먹는 맛과

야들야들 김치를 돌돌말아 싸먹는 맛에 푹 빠진 울 가족~~

요거 하나면 이틀동안 반찬걱정은 N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