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 아삭아삭 맛있는 더덕무침~

카테고리 없음 2016. 12. 22. 19:14

 

새콤달콤 아삭아삭 맛있는 더덕무침~

 

 

 

여행중 산지에서 구입해온 더덕으로

아삭아삭 맛있는 더덕무침을 만들어보았다~~

 

사진으로보니 마치 오징어나 북어채무침처럼 보이넹   ㅎㅎㅎ

 

요렇게 매콤달콤새콤하게 무쳐놓은 더덕무침~

요거요거 완전 밥도둑이었다 ^^

 

 

 

<더덕무침>

 

재료 : 더덕 (한봉지), 

양념 : 고추장 5 : 고추가루1, 참기름, 다진마늘, 식초(약간), 깨, 매실엑기스, 설탕(약간)

 

 

  더덕무침 만들기

 

 

산지에서 구입한 더덕 한봉지의 껍질을 벗긴다

(에궁,,,  사진이 읍써졌당)

칼로 옆쪽으로 살살 돌려가며 깎으니 어렵지않았다

껍질을 깐 더덕을 20분정도 식초에 담궈주었다 (엄마의 말씀)

 

 

 

 

그사이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고추장 5스픈(밥숟가락기준), 고추가루 1스푼, 식초 2스푼, 설탕 1스푼, 매실엑기스 3스푼,

다진마늘 1/2스푼, 참기름 1스푼, 깨, (혹시 쪽파나 실파가 있음 넣어주면 좋다)

 

 

 

물에서 건진 더덕은 도마위에 놓고 콩코 두드려 납작하게 해준다

(너무 세게하면 다 으깨지지 조심조심)

 

 

 

다진 더덕을 잘게 쪽쪽 찢어준다

더덕향이 온 집안에 가득하다. 역시 산더덕이라더니 진한 향이 너무좋다

 

 

 

만들어놓았던 양념장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준다

 

 

 

마무으으으으리~~~  깨를 좀더 넣어준다  ㅎㅎ

 

 

 

밥도둑 더덕무침이 완성되었다

찢고나서 든 후회 !!!  찢지않고 요대로 후라이팬에 살짝 구워먹었어도

아주 맛나겠단는 생각  ㅎㅎ

아삭아삭하고 매콤한 식감이 최고인것 같다

술안주로도 좋고 밥반찬으로도 Goooo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