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미요미 맛있는 주방

수미네반찬 미역오이냉국 따라하기~~♬

 

수미네반찬 미역오이냉국 따라하기~~♬

 

 

 

무더위가 길어지는 요즘...

불앞에 있는게 가장 힘들지 않을까....

에어컨을 틀어놓아도 가스불을 잠깐이라도 켜놓으면

땀이 뚝뚝 떨어지니 집에서 음식을 만드는 일이 보통일이 아니다  ㅠㅠ

 

오늘은 남편의 생일..

먹고싶은 걸 물어보니 미역냉국 이란다....

그정도쯤이야 해 줄수 있쥐~~

 

얼마전 TV방송에서 본 수미네반찬에서 미역오이냉국이 떠올랐다

정말 먹음직스러웠던 기억에 래시피를 찾아 그대로 만들어봤당 ㅎㅎㅎ

 

 

 

 

 

수미네반찬 미역오이냉국 만들기

 

재료 : 미역, 오이, 양파, 청양고추

양념 : 다진마늘, 국간장, 소금, 설탕, 식초, 매실엑기스, 깨

 

 

건미역은 몇시간 미리 불려놓았다

집에 남아있던 미역을 사용해서 양이 어느정도인지 모른다는게 함정...

재료는 수미네반찬래시피대로 하지만 나의 감대로 만들어야한당... ㅋㅋㅋㅋㅋ

 

 

 

오이는 채썰어 얼음물에 담궈놓았다

 

 

 

불린미역을 끓는물에 약간의 소금을 넣고 1분간 데친후 꺼낸다

 

 

 

매콤한 청양고추는 송송~~

붉은 홍고추가 있음 넣었을텐데 냉동실에 홍고추가 없어서 패쓰~~~

 

 

 

양파는 얇게 채썬다

 

 

 

미역은 먹기좋은 크기로 자르고, 양파와 오이를 넣고

준비된 양념을 모두 넣고 버무려준다

 

 

 

끓였다가 식힌물을 넣거나

생수를 부어준다 (이때 양은 적당히 저어가면서 넣는다)

울남편은 국물을 워낙 좋아해서 물을 넉넉히 부었다  ㅎㅎ

달달새콤~~

매실엑기스와 설탕과 식초가 관건인듯...

 

 

 

마무리는 통깨를 후드드드드득~~

 

 

 

더워서 밥맛이 없다면서

생일아침을 미역오이냉국으로 한그릇 뚝딱 비웠다 ^^

새콤하고 달달하고 시원하게 먹는 미역오이냉국~~~

어쨌든 미역이 들어갔으니 생일 미역국은 끓인걸로 .. ㅋㅋ

한통 넉넉히 만들어놓았으니 한 일주일은 반찬걱정 없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