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박죽만들기.미니단호박으로 호박죽 끓이기 ~

 

 호박죽만들기.미니단호박으로 호박죽 끓이기 ~

 

 

얼마전 지인으로부터 선물받은 미니단호박이 있었다.

 

해야지 해야지 생각만하다고 2주가 흘러버린채 부엌 한켠에

처박혀있던 미니단호박을 이제서야 꺼내어

호박죽으로 변신시켜주었다  ㅎㅎㅎ

 

김이 모락모락 나는 따끈한 호박죽 한그릇 먹으면

속도 따뜻하고 소화도 잘되고 붓기도 빠지고 식사대용으로도 좋고

대체 일석 몇조인가??? ㅎㅎ

 

 

 

단호박은 소다로 박박 문질러닥은 다음 물에 20분정도 담궈두었다.

 

 

내심 걱정했는데 속이 멀쩡하다..

미니단호박이라 크기가 크지않으니 손질하기엔 쉽다

 

 

깨끗하게 씻은 미니단호박을 반으로 갈라

숟가락을 이용해 속을 깨끗하게 파낸다.

 

 

이렇게 속을 긁어낸 미니단호박의

껍질을 얇게 벗겨낸다.

 

 

 

미니단호박으로 호박죽을 끓이려면 10개는 있어야할듯 싶다.

양이 정말 얼마 되지않는다.

 

 

 

껍질을 벗긴 호박은 가급적 잘게 써어준다.

 

 

이제 푹푹 긇이기만 하면 된다.

잠시 한눈 파는 사이 냄비의 테두리부분이 약간 타버렸다.

호박은 가끔씩 눌러 으깨어준다.

 

 

20~30분정도면 완성되는 미니단호박죽~~

간단하게 만들어진 미니단호박죽위에 호박씨나 해바라기씨를 예쁘게 올려주면 끝 ^^

 

 

 

호박죽은 우리집 두 남자들도 좋아라 먹어주어서

가끔 만들어먹는 음식이다.

 

 

 

오늘은 미니단호박으로 아침식사를 하고..

남은것은 냉장고에 두었다가 먹기전 전자렌지에 데워먹으면 된다.

 

 

샛노란 빛깔의 미니단호박죽~~

색깔도 곱고, 맛도 좋은 미니단호박죽...

양이 적다는게 흠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