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식으로 만든 참치에그샌드위치 ^^

 

 간식으로 만든 참치에그샌드위치 ^^

 

 

간식을 싸달라는 아들을 위해

아침 일찍부터 분주하게 움직였다.

 

학교에서 먹는 밥이 아마도 부족한 모양인지

간식을 가져갔으면 하길래

흔쾌히 그러마 했지만 막상 일주일에 3~4번이지만

늘 무얼 해줘야할까 고민이 된다  ㅎㅎ

 

아무래도 아들이 좋아하는 음식 위주로 해주는게 좋겠지 싶어

오늘 아침엔 참치에그샌드위치를 만들었다.

 

 

 

   참치에그샌드위치 만드는법

 

 

재료 :  양파 1개, 양배추(적당히,썰었을때양파양과 비슷한정도), 참치캔(소)2개, 계란5개

마요네즈, 후추가루(약간), 소금(약간)

 

 

1.  양파는 지듯 썰어서 물에 잠시 담가두었다가 물기를 뺀다

 

 

2.  참치캔에서 참치를 꺼내어 체에 바쳐 기름기를 빼준다

 

 

 

3.  깨끗하게 씻은뒤 양배추도 다지듯이 썰어준다

 

 

4.  계란은 완숙으로 삶아서 껍질을 깐뒤, 흰자는 잘게 다져주고 노른자는 으깬다 

 

 

 

5.  모든재료의 준비가 끝나면 커다란 볼에 넣는다 

 

 

 

6.  후추가루를 4~5번 정도 뿌리고, 소금은 한꼬집정도 그리고 마요네즈를 짠뒤,

골고루 섞어준다.

 

 

 

7.  마요네즈의 양은 처음부터 너무 많이 넣지말고

 적당히 조절해가면서 더 넣어야 빵에 발라 먹기가 좋다~

 

 

8.  식빵 2장을 놓고 한면에 넉넉하게 발라준다음

나머지 식빵을 덮는다

 

 

9.  먹기좋게 자른뒤, 접시에 담아주면 끝~~

 

 

 참치의 비릿맛을 양파와 후추로 없애주어서 인지 더욱 담백한

참치에그샌드위치가 완성되었다

 

 

 

간단하게 아침식사로 참치에그샌드위치와 두유, 또는 우유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다.

아들의 도시락으로는 마르지 않고 쉽게 먹을 수 있도록 랩에 말아

통에 담아주었다(사진이 빠져버렸넹 ㅎㅎ)

울아들 자주자주 해달란다,,,,, 에궁

이거 은근 손 많이 가는 음식이란다 아들아 ~~~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