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늙은호박의효능//늙은호박 텃밭에서 수확했어요 ^^

 

 늙은호박의효능//늙은호박 텃밭에서 수확했어요 ^^

 

 

텃밭에서 잘 키운 호박이예요.

지난주에 서리가 내린다는 일기예보를 듣고는

바로 수확을 했지요~~~

 

 

올여름 뜨거운 태양아래서 이렇게 튼실하게

자란 호박을 보니 뿌듯합니다.

 

늙은호박으로 무얼해먹을까,, 고민해보다가

호박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리몸에 호박이 주는

좋은점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늙은호박의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욱 좋겠죠!!

 

첫째....콜레스테롤을 효율적으로 제거해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혈압등 성인병을 예방 에 좋다네요.

 

둘째....감기나 잔병치레가 많은 사람들은 면역력이 약해서인데요 늙은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면역력을 증가시켜준답니다.

 

셋째....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변비에 좋답니다.

 

넷째....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미용에도 좋고 체내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서화를 막아준다네요.

 

다섯째....늙은호박을 꾸준히 먹으면 신장기능이 좋아지기 때문에 이뇨작용에 도움이 되어

              방광염을 예방해 준답니다.

 

여섯째....출산을 한 산모들에게 빠지지 않는 음식이 바로 늙은호박으로 만든 죽이나 호박즙인데요

             체력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평소 손발이 자주 붓거나 체력이 약한 사람들이

             늙은호박의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우리몸에 이로운 늙은호박 자주자주 먹어야겠어요~~

 

 

 

수확한 수박을 가지런히 놓아봤어요.

너무 예쁘게 잘 자랐죠  ^&^

 

추운 겨울에 늙은호박으로 죽을 끓여서 조금씩 꺼내 먹으면 맛도 있고

몸에도 좋고...  완전 기분이 너무 좋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