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미요미 맛있는 주방

[맛있는밑반찬] 반건조노가리조림 만들기 ♬

 

[맛있는밑반찬] 반건조노가리조림 만들기

 

 

 

집에서 간단하게 맥주하잔 할때 가끔 안주로 먹곤 하는 반건조노가리로

오늘은 노가리조림을 만들어보았다 ^^

 

 

어디선가 식당에서 먹어본후 아이디어를 얻어 시도해봐야지 생각만했다가

마트에서 파는 반건조노가리를 보곤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장바구니에 넣어버렸다  ㅎㅎ

 

쫄깃하고 매콤한 반건조노가리조림은 울가족이 좋아하는 밑반찬~

다들 맛있게 먹을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진다 ^^

 

 

 

손질이 잘된 반건조노가리를 먹기좋은 크기로 찢는다

 

 

 

남편한테 노가리좀 찢어달라고 했더니

입으로 들어가는게 더 많은듯...ㅋㅋ

나는 손아귀힘이 약해서 그냥 가위로 먹기좋게 잘랐다

 

 

 

후라이팬에 식용유와 청양고추를 넣고 보까가 고추장과 물엿을 넣은후

끓여준다음 노가리를 넣고 약한 불에서 5분정도 더 졸여주었다

 

 

 

청양고추의 매콤한 맛이 돌아 더욱

감칠맛이 나는것 같다~~

마지막으로 고소한 깨를 휘리릭~~~ 완성 ^^

 

 

 

맛있는 반건조노가리조림 완성 ~~

 

 

 

만들면서 얼마나 집어 먹었는지 막상

해놓고보니 양이 얼마되지 않는다... ㅋㅋㅋㅋ

남편은 보자마자 맥주 한캔을 꺼내들고 식탁에 앉는다..

내가 이맛에 음식을 만들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