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종원 육개장 끓이기 만들어봤네요 ^^

 

백종원 육개장 끓이기 만들어봤네요 ^^

 

 

 

육개장은 자주 해먹는 음식은 아니지만

우리집 두남자들이 좋아해서 일년에 몇번정도는

큰맘먹고 만드는 요리중 하나~~

 

30도가 넘나드는 이 더위에

육개장이 먹고싶다는 우리는 간큰 남자들... ㅠㅠ

 

 

해서 얼마전 TV에서 보았던 백종원육개장 끓이기를 검색해보니

오홀~~~  초간단이다

 

정통 육개장과는 다르지만 도전해보기로~~  ㅎㅎ

 

 

백종원 육개장 만들기

재료 : 소고기(불고기거리), 토란대 한줌, 고사리 1봉(두줌정도?), 팽이버섯, 표고버섯,

숙주나물, 대파

 

 

일단 재료는 거의 비슷한데 고기가 양지머리가 아니라 불고기라는것... 궁금하네~~

 

 

토란대와 고사리는 깨끗하게 씻어서 길지않게 썰어준다

 

 

 

건표고버섯은 우리집에 늘 상비해 있기에

물에 불렸다

 

 

 

소고기 (불고기거리 400g 정도)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대파는 5~6cm 길이로 자르고 절반으로 가른다

 

 

 

재료는 모두 준비가 되었고

이제 후라이팬에 식용유 3술, 참기름 6술을 넣고 대파를 볶아준다

 

 

 

어느정도 볶다가 준비된 고기를 넣고 볶는다

고기가 거의 익을무렵 고추가루를 5술정도 넣고 좀더 볶다가 물을 붓는다.

(따로 고추기름을 내지않고 이렇게 한다)

 

 

 

물이 끓으면 숙주나물을 뺀 재료를 모두 넣고 15분정도 끓여준다

 

 

 

이때, 다진마늘, 후추갈를 넣어준다.

 

 

 

마지막으로 숙주나물을 넣고 5분~10분정도 끓여주고

간은 소금으로 맞춘다

 

 

 

맛을 보니 일반 육개장과 비슷하긴 하다

불고기거리가 조금 생소하고 정통육개장의 맛은 아니지만

그런대로 괜찮은것 같다.

다음엔 고추가루를 좀더 넣어야겠다~~

그래도 우리집 두 남자 한대접씩 후루룩 먹어치운다~~

이래서 내가 이 더위에 육개장을 끓이쥐...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