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약재넣은 영양만점 닭백숙으로 몸보신 ^^

 

한약재넣은 영양만점 닭백숙으로 몸보신 ^^

 

 

 

며칠째 무더위가 이어지니

기운이 빠진다고 투덜거리는 남편과 아들...

 

폭염주의보까지 내리더니

한낮의 온도가 35도를 육박한다 ^^

 

숨이 턱까지 차오를정도로 힘도들고 ㅡ.ㅡ;;;;;

 

 

오늘은 큰 맘먹고 한약재 듬뿍넣고

닭백숙을 끓이기로 결정 ~~

 

황기, 엄나무, 구기자, 가시오가피, 통마늘, 대추를 넣고

한시간가량 팍팍 끓여주었다.

 

 

 

 

닭백숙이 맛있게 끓는동안

닭죽을 끓일 재료도 준비하고~

닭죽 재료는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을 넣어주면 된다

오늘 우리집의 닭죽재료는 표고버섯, 호박, 부추, 양파~~~ ㅎㅎ

 

 

나는 닭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에

그냥 한두점 맛만보고

닭죽을 두그릇이나~~ ㅎㅎㅎ

 

 

 

텃밭에서 쑥쑥 커가는 부추로 인해

우리집 식단에 요즘 자주 등장하는 부추 ~~

어쨌든 부추는 몸에 좋으니 부지런히 먹여야쥐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