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박나물만들기]들깨가루 넣은 호박볶음 만드는법~

 

 [호박나물만들기]들깨가루 넣은 호박볶음 만드는법~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 긴팔 하나씩은 꼭

챙겨가지고 다녀야 할 정도의 날씨가 되었다.

 

마당안 텃밭에서는 콩이 익어가고 고추도 빨갛게 익어가고 있다.

 

며칠전부터 따려고 눈독을 들이던 둥근호박이 예쁘게 달렸길래

호박나물을 만들기 위해 따가지고 왔다.

 

이번에는 들기름과 들깨가구를 듬뿍넣어 호박볶음 해보았다.

 

 

텃밭에서 따가지고온 둥근호박~~

모양도 색깔도 너무 예쁘다 ^^

 

 

호박나물을 만들때 나는 너무 얇지않게 썬다.

조금 두툼하게 썰어야 먹을때 식감이 좋은것 같아요 ㅎㅎㅎ

호박 1개와 양파 1개, 당근 약간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달궈진 후라이팬에 넣는다.

 

 

다진마늘을 약간넣고 함께 볶아주기 시작한다.

호박은 오래 익히지 않아도 되므로 중간정도 익었을때 소금을 넣어주었다.

(원래는 새우젓으로 하는데 새우젓이 똑.... 떨어졌넹)

새우젓으로 호박볶음을 만들어야 깊은맛이 나고 담백하다.

 

 

호박이 너무 물컹해질때까지 볶지않고

살짝 덜익은 느낌이 날때 불을 꺼주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불을 끄기직전 들깨가루를 넣어주고 1~2분정도 더 볶다가

불을 꺼주면 된다.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밑반찬 만들기 성공~~~ ^^

들깨가루의 고소한 향이 물씬 풍겨서 훨씬 맛있다.

 

 

두툼한 호박이 씹히는 맛이 좋다.

얇으면 흐물거리고 씹는 맛이 없어서 왠지 맛이 떨어지는 느낌이 난다.

 

 

호박나물은 냉장공 넣지않고 실온에서 머어야 더 맛이 좋지만

날씨가 더워서 냉장고에 들락거리게 되면 나중에 비빔밥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