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반찬만들기] 견과류멸치볶음~

카테고리 없음 2018. 9. 7. 08:00

[밑반찬만들기] 견과류멸치볶음~

 

 

오늘은 오랜만에 냉장고에 밑반찬을 채워넣으려고 마트에 들렀다.

그동안 너무 반찬만들기에 게으름을 피워 가족들에게 미안하기도 하고 해서... ㅎㅎ

 

이것저것 봉투 가득 사들고 오긴했는데 막막한 이느낌은 뭐지??

 

일단 견과류와 멸치를 넣어 만든 견과류멸치볶음으로 시작해볼까나~~

 

완전 초간단 밑반찬이라고 할 수 있당  ㅋㅋㅋ

 

 

  견과류 멸치볶음 만들기

 

재료 : 해바라기씨, 호박씨, 잔멸치, 깨

 

달궈진 후라이팬에 해바라기씨와 호박씨를 넣고

중불로 살살 저어가며 2~3분정도 볶아준다 (이때 식용유는 넣지 않는다)

 

 

 

2~3분 볶은 견과류에 멸치를 넣고 또 2~3분을 볶는다

 

 

 

그렇게 볶다가 식용유와 쌀엿을 넣고

휘릭휘릭 저어준다 (멸치의 짭짤한 맛이 있어서 간자은 넣지 않았다)

 

 

 

마지막에 통깨를 솔솔솔~~~

초간편 견과류멸치볶음 완성 

남편과 아들이 오며가며 집어먹는 바람에

양은 줄었지만 맛있게 먹어주니 감솨~~ ㅎㅎㅎㅎ

 

[오늘의 밑반찬] 청양고추 넣은 두부조림~~

카테고리 없음 2018. 4. 5. 15:38

 

[오늘의 밑반찬] 청양고추 넣은 두부조림~~

 

 

 

봄비라고 하기엔 날씨가 제법 쌀쌀한 날의 비는

왠지 기분이 우울해진다... ㅠㅠ

이런날엔 파전에 막걸리가 생각나기 마련...

 

그러나 어제 김치부침개를 만들어 먹은 관계로 파전은 패쑤~~ ㅎㅎ

 

오늘은 무얼 해먹을까...

바오는 날은 마트에 가는것도 귀찮다.. ㅋ

 

오늘은 냉장고 파먹기~~~ ♬♪

 

언제나 준비되어있는 식재료중 하나가 바로 두부~

두부가 똭 보이길래 오늘은 두부조림이당  ^^

 

후라이팬에 고소하게 부친 두부를 접시에 올리면서

양념장을 골고루 발라준다~~

 

양념장 : (두부1모기준)/ 간장 5스푼, 고추가루, 다진파, 다진마늘, 매실엑기스(약간), 청양고추1개,

참기름(약간), 깨

 

오늘은 야채칸에 있는 청양고추도 송송 썰어 넣었다.

매콤 짭짤한 두부조림~~

훌륭한 한끼식사의 밑반찬이 되겠다 ^&^

 

새우젓넣고 호박볶음 만들어봤어용~~ ♡

카테고리 없음 2017. 9. 6. 19:40

 

 

 

새우젓넣고 호박볶음 만들어봤어용~~ ♡

 

 

 

마당안 텃밭에서 쑥쑥 잘 자라고 있는 애호박 따서

오늘은 호박볶음을 만들었다 ^^

그냥 먹어도 맛있고 비빔밥해먹어도 좋은 애호박볶음 ~~

 

 

 

별다른 비료도 없이 잘 자라는 애호박

앞집 옆집도 나누어주고 친정엄마랑 동생도 나눠주고

우리도 실컷 먹어서 좋은 애호박~~ ㅎㅎ

 

 

 

너무 얇지않게 적당하게 썰어야 식감이 좋다

 

 

 

달궈진 팬에 호박과 양파를 넣고

다진마늘, 새우젓을 넣고 잘 볶아주면 된다

 

 

 

 

 

 

 

이때 호박이 으깨지지않도록 주의만 하면

쉽게 만들 수 있는 밑반찬이 바로 애호박볶음이 아닐까싶다 ~~

 

 

 

다 볶아졌으면 들깨가루를 넣고 살짝 더 볶아준다

들깨가 몸에 좋으니 가급적이면 많이 먹으려고 노력중~~~ㅎㅎ

 

 

 

마무리는 깨를 솔솔~~

 

 

 

호박 2개를 볶아도 사실 양이 그리 많지 않다

2~3끼 정도 먹고 남으면 열무김치랑 고추장만 넣고

쓱쓱 비벼도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