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밑반찬 시원한 오이냉국 만들기~~

분류없음 2017.08.11 16:21

 

여름철 밑반찬 시원한 오이냉국 만들기~~

 

 

 

무더운 여름철엔 무조건 시원한것만 찾게 되고

차가운 음식을 많이 접하게 되기 마련~

 

오늘은 구하기도 쉽고 재료비도 저렴한 오이냉국을 만들었다.

 

재료 : 오이 2개, 양파(중)1개, 청양고추 1개

 

 

 

<오이냉국 만들기>

 

오이와 양파는 가늘게 채썰어놓는다

 

 

 

 

 

 

 

미리 준비해놓은 볼에 채썬 오이와 양파 청양고추를 모두 넣는다

 

 

 

준비한 양념물을 부어준다.

양념 : 소금, 식초, 설탕, 매실엑기스(약간)

기호에 맞춰서 맛을 보며 설탕이나 식초를 조금씩 더 넣어도 된다

 

 

 

양념이 골고루 베도록 잘 섞어준뒤, 마무리는 깨를 듬뿍~~ ㅎㅎ

통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고 꺼내먹으면

여름철 입맛 떨어졌을때 최고의 반찬이 아닐까 싶다 ^^

 

 

 

저녁식탁에 얼음 몇덩이 띄운 오이냉국 한그릇 어떨까??

면만 있다면 냉면육수로 사용해도 Goo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한적한 바다에서 여름 차박캠핑~~

분류없음 2017.07.25 19:19

 

한적한 바다에서 여름 차박캠핑~~

 

 

 

이번에 새로 개통된 동서고속도로~~

어차피 시간은 비슷하고 통행료도 비싸지만 새로운 길로 가볼까나,,,

가는길 홍천휴게소에 들러 간단학 요기도 한다.

 

 

 

유난히 터널이 많은 이길.....

난 그닥~~ 

<터널> 이란 영화를 본 이후로 웬마나면 터널을 피하고 싶당 ㅎㅎ

 

 

 

맑았다 흐렸다를 반복...

빗방울도 떨어졌다 그쳤다를 반복...

암튼 구름은 멋있다  ㅎㅎ

 

 

 

 

막힌다는 주말 4시간만에 도착한 가원도 바닷가~~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한적한 바닷가

한켠에 우리만의 사이트를 구축한다~

차박모드를 위해 폴리곤을 사용하면서부터는

모든것이 수월해졌다 ^^

 

 

 

더울땐 션한게 쵝~~

  남편과 시원하게 아이스커피 한잔~~

완전 천상의 맛이네 ^^

 

 

 

빗방울이 떨어지는가 싶더니 먹구름이 몰려가고

하늘이 맑아진다~

앞쪽 펜션에 여행온 가족이 우리 폴리곤에 관심이 있는지

놀러와 이것저것 묻는다.

차 한잔을 대접하며 또 새로운 인연을 만든다 ~~~

 

 

 

급할것도 없이 여유로움이 느껴진다

차 한잔하고 잠깐 차에 들어가 깜빡 졸기도 한다

 

 

 

졸다 나와보니 엄청난 바람이 불어온다

거기에 잿빛 먹구름까지...

 

 

 

 

 

 

 

다시 맑아진 하늘....

비는 오지않으려나보다... 은근 우중캠핑을 기대했는뎅 ㅋㅋ

그래도 혹시라도 비가올까 만반의 준비를 한다

 

 

 

새로 장만한 예쁜 커튼도 쳐놓고..

차박으로 바꾸고 좋은점중 하나!!!

눅눅하지 않고 잠자리가 편안하다는 점~~ ㅎㅎ

폴리곤 안에 앉아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여유를 만끽한다

 

 

 

더운 날씨에 지친 몸을 위해 장어를 구워

간단하게 저녁식사를 마치고 나니

또다시 바람이 불기 시작한다~

 

 

 

바람때문에 불도 피우지 못한채

그저 바람을 맞으며 이야기가 끊이질 않는다

비소식이 있어서인가??  고요하다

하긴.. 캠장이아니라 노지라...ㅎㅎ

 

 

 

준비해온 물회(?)  물골뱅이를 먹으며 맥주한잔~~ 캬아 ~~!!

두런두런 이야기에

맥주 몇캔에 기분좋은 밤이 지나간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맛있는 꽈리고추 멸치볶음 간단하게 만들기

분류없음 2017.07.20 18:36

 

맛있는 꽈리고추 멸치볶음 간단하게 만들기

 

 

 

여름철 입맛없을때 먹으면 좋은 밑반찬중

하나가 바로 꽈리고추멸치볶음이 아닐까 싶다 ~~

 

매콤한 꽈리고추의 맛과

짬쪼롬한 멸치의 맛이 어우러져

오이지와 함께 두가지만 있어도 좋은 밑반찬이된다 ^^

 

 

 

 

꼭지를 따낸 꽈리고추를 깨끗하게 씻어

후라이팬에 먼저 살짝 볶아준다

소금만 살짝 뿌려서 익혀주다가 멸치를 넣는다

 

 

 

멸치르 넣은다음 조림간장을 살짝 넣고 좀더 볶아준다

볶다가 마지막으로 깨를 넣어 마무리한다

 

 

 

날씨가 무더운 여름철엔 짭쪼롬하고 담백한

꽈리고추멸치볶음 이 좋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